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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옛날 자료 China 엔터테인 마케팅, China적 요소가 가미된 슬로건, 잠재력 있는 스타,아과인운서 등 활용한 마케팅 !!
    카테고리 없음 2020. 2. 13. 23:31


    2008-0일-하루 김 융히츄은국 상하이 무역관의 중국 스포츠 의류 업체, 베이징 올림픽을 호기로 보시고 날짜:2007. 것. 하루.김윤희 상하이 무역관 alea@kotra.or.kr□ 츄은국스포ー츠 의류 시장 현황 ○ 츄은그. 스포츠 의류 시장 2000년 이후 두 자릿수 성장의 지속-상하이 스포츠 용품의 컨설팅 회사 치에은루에(전銳 공사, Zou Marketing)의 통계에 따르면 츄은국스포ー츠 상품 시장은 2000년 이후 두 자릿수 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소리.   -2006년 츄은국스포ー츠화와 스포츠 의류 시장 규모는 약 40억달러로 2008년에는 62억달러에 확장 예상 츄은국스포ー츠 용품 시장 규모(단위:백만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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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원:치에은루에 회사(전銳 공사, Zou Marketing)2007.8. 하나 6. 시장 조사 보고 □, 스포츠 의류 브랜드의 현황 ○ 내가 키 아디다스·리닝(LINING)3대 브랜드 경쟁 체제-세계적인 스포츠 용품 브랜드인 내가 키(NIKE), 아디다스(ADIDAS)·퓨마(PUMA)·리복(REEBOK), 컨버스(CONVERSE)·캇파(KAPPA)과 중국 본토 브랜드인 리닝이 높은 브랜드의 인지도와 매니아 층 형성 등의 이점과 프리미엄 시장의 대부분을 점유하는 소리.-중국 스포츠 의류 생산 공장은 1만 개가 넘우 나 브랜드가 진짜 전무한다. 대부분 중저가 제품을 생산·판매하고 있다. 본토 브랜드로는 안태, 금기, 피커 등이 있으며 최근에는 제품 업그레이드, 선진경영 방식으로 시장점유율을 점점 높이고 있다. 2006년 중국 스포츠 옷의 브랜드별 시장 점유율(단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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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원:상동□주요브랜드별마케팅전략○외국대표브랜드:카파(KAPPA)... 제휴 마케팅·엔터테인먼트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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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파의 주 소비층은 17~25세 청년층과 경쟁 업체인 아디다스·제가 키의 활동적인 디자인과 달리 눈에 띄는 색깔-이듬핸 디자인 등에서 섹시한 스타하이 강조하고 다른 브랜드 제품과의 차별화를 둔다.베이징에 다국적 디자이너 그대로 구성된 디자인의 것 이 군 팀을 구성하고 패션과 디자인 감각을 향상시키는 데 주력하고 있는 것.   -2002~03년 중국 내 판매액이 수천억엔에 이르렀으며 쟈츄의 중국망(가치 중 국망)보도에 따르면 2004~06년 한반의 스포츠 용품 업계의 성장률이 30~35%정도입니다에 대해서, 카파는 연간 150%에서 고성장을 이룸.   -2007년에는 패션과 스포츠를 선호하는 젊은 층을든지 손님 군 팹시와동 폰 PSA(동풍 눈 철龍)과 연계 마케티은을 전개하기도 함.·KAPPA-PEPSI' 인 선우(영무)스포츠 옷 시리즈'를 선 보였고, 돈 폰 PSA(동풍 눈 철龍)의 브랜드 C2와 합작하고 상하이 베이징을 포함한 10대 도시에서 대형 퍼포먼스 공연 등을 통해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회사의 디자인이나, 이것 자네가 공동 디자인한 'C2-KAPPA(현장)시리즈'를 선 보입니다.   이 같은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카파는 중국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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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원 : 차이나광보망, 왕이 본토대표브랜드 : 안녕... 풀뿌리(gross-roots) 선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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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신이 키의 'just do it'아디다스'impossible is nothing'구호가 미국이죠 퀸 정신을 상징하면 안타는 'keep moving(진영의 지步)'이라는 China적인 요소가 체화된 운동 정신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China본토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sound.-가격이 리닝보다 20~30% 저렴하고, 중저가 시장에서 우위를 갖고 있는 sound.- 다른 브랜드가 스타 마케팅을 주로 사용한 측면, 안타는 무명 선수를 광고 모델로 내세우는 전략에서 1반 인을 대변인으로 합니다는 것을 암시적으로 광고함.   · 이렇게 함으로써 광고 비용 부담은 줄이면서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된 1조의 인과 접점을 기초로 한'풀 뿌리(gross-roots)마케팅'전략을 구사함으로써 화려한 광고보다는 고객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 쿵키오프의 사회적 책을 이행하는 등 고객의 입소문 효과를 높이고 있다 sound. □ 주요 메이커 2008베이징 올림픽 때 활용의 비결 ○ 참가 선수단 공식 후원-자기가 붙인 베이징 올림픽 후원 자격이 없우쟈 신 리우샤은(劉상)야오밍(야오밍)등이 있는 21개 팀에 자기 운동복을 제공하는 직간접적인 광고 효과를 보고 있는 sound. ○ 예상의 금메달을 발굴하고 광고 모델로 기용-China의 유명한 운동 스타는 이미 국제적인 운동 브랜드 유행 모델로 광고료가 너무 매 sound)피지싶고, 2008년 올림픽 금메달을 획득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선수들을 사전에 발굴하고 모델로 선정하고 광고할 수 있는 선견지명이 필요하다.  기자아자신 운서를 통한 간접광고 - 운동선수 외에 카메라에 자주 노출되는 매체들의 기자노령은 아자신 운서를 통한 간접효과 또 주목할 만하다. 리 씨는 CCTV와 계약하고 2007년 1월 11에서 2008년 12월 311까지 운동 채널 아쟈싱 운서·기자에게 자사의 의류를 제공하고 간접적인 광고 효과를 보고 있는 sound.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올림픽은 성대한 세계적인 스포츠대회로 오락 형태의 운동활동, 또 마케팅에 활용 가능.   ·아네테 올림픽 당시, 왕이(王毅)는 연상과 합작하여 "체육몽상 China행"이라는 단체체육행사를 거행한다. 행사를 위해 만 평방미터가 넘는 공원을 건설하여 대중에게 개방하여 좋은 반응을 얻음. 이처럼 대기업의 창의성으로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것도 좋은 비결이다.  ○ China적 특색 있는 제품 창조-베이징 올림픽 개최로 전 세계는 China풍인 요즈음 유행하는 경향에 이미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는 China적인 디자인 제품을 선 보이고 있다 sound. 대표적인 것에 자신이 키의 'China의 폰(중국 베니)'시리즈, 2007년 퓨마가 발매한 동양적인 산수화의 형태의 디자인의 신제품 등이 China, 소비자에게 '친근감'을 활용한 마케팅에 활용되는 sound. China적 특색을 살리는 동시에 베이징 올림픽을 연결하여 China, 소비자에게 정서적으로 접근할 열쇠가 될 수 sound. 자료원;www.taobao.com, Pin-dao망 자료원:소수 아타에 관리, 중국 영소 자문 망, 21세기 경제 보도<저작권자 ⓒ KOTRA&KOTRA해외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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